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스

제주 서귀포시 맛집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정보, 주차, 웨이팅, 후기

by 후어멈 2023. 8. 29.
반응형

제주 현지인 추천 맛집 투어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먹방 /  보말칼국수는 수두리

제주도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중 하나로  보말죽과 보말칼국수를 꼽습니다. 그동안 제주도를 몇 차례 갔었지만 이런 음식이 있는 줄 몰랐었는데 요즘 워낙 먹방 TV 프로그램이 많다 보니 TV로 먼저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제주 여행에서는 보말칼국수 한 그릇 꼭 먹어봐야지 생각하며 검색해 보니 '역시 보말칼국수는 수두리'라는 댓글들이 한두 개가 아닙니다. 기대를 안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서둘러 준비를 마치고 공복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저희 숙소는 동쪽 성산일출봉 근처였기에 차로 거의 1시간 40분이 걸린듯합니다. 초행길이다 보니 시간은 지체되고 공복인 가족들은 슬슬 부화가 치밀기 시작합니다. 배고픔을 못 참는 신랑은 칼국수가 거기서 거기지, 배고파서 맛있게 먹게 할 거냐며 몇 번이나 다른 식당을 기웃거렸습니다. 하지만 꼭 먹어보리라 굳게 마음먹고 열심히 달려가서 정말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이런 해프닝이 있었기에 더 기억에 남는 제주 서귀포시 맛집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포스팅 시작합니다.

목차

1.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정보>

2.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주차>

3.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예약 팁>

4.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메뉴>

5.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보말 & 톳>

6.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후기>

 

1.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정보>

 

 

 

 

· 주 소 : 제주 서귀포시 천제연로 192 (중문동 2056-2)

· 영업시간 :  월/수/목/금/토/일 08:00 ~ 16:3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라스트오더 : 16:00 (아침 식사는 가능하지만 저녁식사는 불가능하니 시간 확인 필수)

· 연락처 : 064-739-1070

 

2.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주차>

주차장이 따로 없습니다. 매장 내에 주·정차 가능한 구간 안내가 있고 단속되어도 책임지지 않는다는 문구가 있습니다. 지도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 골목에 요령껏 주차하시면 됩니다. 골목길 쭉 내려가시면 중문 향토 오일시장이 있고 더 내려가면 중문동 재활용도움센터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저희는 재활용도움센터 주차장에 주차하고 조금 걸어 올라갔습니다. 올라가는 길에 중문보말칼국수라고 푯말이 있어 지름길인 줄 알고 갔더니 다른 집이었습니다. 살짝 당황했지만 양해를 구하고 나와서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로 향했습니다. 주변에 보말칼국수집이 몇 군데 있으니 중간에 낚이지 말고 잘 찾아가야 합니다.

 

3.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예약 팁>

 

도착하기 20분 전쯤 테이블링 어플에 접속하여 대기를 미리 걸어두면 현장에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꼭 어플 이용하시어 대기 시간을 줄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11시쯤 도착이라 이 시간에 웨이팅이 있으랴 하고 그냥 갔다가 대기 12번으로 2~30분 정도의 대기 후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식사 시간 피크타임이 아니어도 대기 인원이 있으니 미리 대기를 걸어두어야 합니다. 가게 앞쪽으로 대기 의자가 마련되어 있어 의자에 앉아서 기다릴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몰리는 시간대에는 그나마 의자에도 못 앉을 수 있으니 대기 미리 걸어두시고 조금의 기다림은 감안하시어 방문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저희는 공복에 무더운 야외에서 대기하며 11시 반정도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4.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메뉴>

수두리보말칼국수 11,000

보말죽 13,000

물만두 8,000

제주막걸리 3,000 / 땅콩막걸리 5,000 / 음료수 2,000

*성인 1인 1식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수두리 보말칼국수에서는 톳을 넣어 직접 반죽 한 면과 보말 내장에서 나온 육수로만 끓입니다.

*보말과 성게는 제주 바다의 자연산입니다.

*모든 재료는 국내산으로 직접 구입 후 직접 만들고 있습니다.

*보리밥은 필요하신 분만 말씀해 주세요. 면이 부족하시면 국물에 말아서 드세요. (고추장은 준비되어있지 않습니다)

*칼국수 및 죽 포장 안 합니다. 남은 음식도 포장 안됩니다.

 

5.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보말 & 톳>

보말은 바다의 고동입니다. 보말은 미네랄이 풍부하여 간기능 보호 및 숙취해소나 자양강장에 좋습니다. 또한 보말에 들어있는 아르기닌, 트립토판이 자율신경계를 안정시켜서 우울증을 방지해 주기도 합니다   -KBS 2TV 비타민-

바다의 불로초라 불리는 톳! 톳은 바다의 철분 왕!!! 시금치의 3배 이상 되는 철분은 빈혈에 좋고, 칼슘도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이 되며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습니다. 혈액을 맑게 해 주어 고지혈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동맥경화, 고혈압에도 좋습니다. 항암작용, 변비예방에도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6.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후기>

저희 부부와 10살 초딩 아들 3명이서 3가지 메뉴를 다 시켜보았습니다. 배도 많이 고팠고 보말칼국수, 보말죽 다 맛보고 싶었습니다.

보말 칼국수는 톳을 넣어 직접 반죽한 면과 보말 내장에서 나온 육수로만 끓여 내어 국물이 걸쭉하고, 깊고 진한 맛입니다. 칼국수면도 쫄깃쫄깃합니다. 살짝 '칼국수가 거기서 거기 아닐까?' 생각했다가 큰코다쳤습니다. 왜 제주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중 하나인지 무조건 알게 될 것입니다. 보말도 많이 들어가 있어 중간중간 씹히는 식감이 좋습니다. 배가 불렀지만 보리밥도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남은 국물에 보리밥을 말아서 또 한 그릇 뚝딱 했습니다. 김치 한점 올려서 먹으면 이것 또한 별미입니다.

보말죽은 살짝 노란 빛깔을 띄고 있어 비주얼도 건강해 보입니다. 역시 깊고 진한 맛이며 고소함도 겸비하였습니다. 간이 되어있어 따로 간을 할 필요 없이 딱 좋은 맛이었습니다. 김치나 무생채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우리 10살 아들은 보말죽이 맛있다며 죽과 물만두만 공략했답니다.

물만두는 특별하지는 않지만 칼국수와 죽을 먹으며 곁들여 먹기 좋습니다. 일반 우리가 다 아는 맛이었습니다.

유명 맛집 인증 사인이 벽면 가득 붙어 있습니다. 식사 시간이 아님에도 웨이팅이 있었고, 연예인들도 많이 다녀갔고, 무엇보다 맛이 일품입니다. 여긴 정말 제주도에 가면 무조건 다시 들릴 인생 맛집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제주에 가신다면 동선이 멀어도 한 번쯤은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제주 아이와 가성비 맛집 정보는 아래에 있습니다.▼▼▼

[제주 3탄] 초딩 아들과 3박 4일 제주도 여행 계획 / 제주 가성비 맛집

 

[제주 3탄] 초딩 아들과 3박 4일 제주도 여행 계획 / 제주 가성비 맛집

초등 3학년 아들과 토종 입맛 신랑을 위한 제주도 여행 일정 짜기 / 제주 가성비 맛집 정보 제주도 여행길에 떠날 저희 가족은 익힌 해산물을 좋아하는 아빠, 고기와 회를 좋아하고 새로운 음식

hoosmom.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댓글과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면 공감과 구독~* ^^ 가능합니다~

반응형